현대성우쏠라이트, 소비자포럼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현대성우쏠라이트, 소비자포럼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10.13 14: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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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성우쏠라이트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 올해의 자동차 배터리 부문 선정
고품질·고성능 제품 개발, 문화 예술·스포츠 후원을 통해 소비자 겨냥 주효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현대성우쏠라이트)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현대성우쏠라이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사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를 수상하며 우수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경제·문화·인물 등 각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온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이다.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선정 투표에 참여해 객관적 평가와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15세 이상 소비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브랜드 투표는 올해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온라인, 모바일, 전화 설문 등을 통해 진행됐으며, 역대 최대 규모인 약 56만명이 참여했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자동차 배터리 부문 총 5개 후보 가운데 최고 점수를 획득해 1위로 선정됐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자동차, 농기계, 선박, 산업 시설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이용되고 있다. 현대·기아 자동차 납품을 시작으로 품질·성능 향상과 문화 예술·스포츠 후원 등으로 브랜드 파워를 끌어올렸으며, 아시아, 중동, 유럽, 북미 등 약 90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고객 맞춤형 제품 제공을 위해 제품 라인업을 155종 789품목까지 확대하면서 배터리 성능과 경제성 향상을 위해 연축전지, 연료전지, 니켈 수소전지 등의 분야에서 차별화한 기술 특허를 획득하고 기술 개발에 지속해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관계자는 "제품 품질,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펼친 그간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 같다"며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해주신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기술 개발에 힘쓰고, 차별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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