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 기업에 선정
하나카드,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 기업에 선정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0.12.18 14: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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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2년간 CCM 인증 마크 사용 가능

하나카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신규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CCM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으로 하나카드는 향후 2년간 홈페이지, 광고 및 홍보인쇄물 등에 CCM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는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위해 그동안 대내·외적으로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7년부터 '소비자패널제도'를 운영하며 소비자의 의견을 직접 듣고 패널로부터 얻은 다양한 제안을 통해 약 390여건의 업무개선사항을 업무 현장에 적용했다.

또한, 부서 간 '신속대응시스템'을 바탕으로 보이스피싱, 유사수신업체 사기, 명의도용 등에 대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했고 상대적으로 금융 취약계층인 고령자, 장애인 손님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왔다.

회사 내부적으로는 소비자 중심 마인드 강화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 분기 소비자 보호 관련 교육을 꾸준히 시행 중이다.

하나카드 소비자보호부 정여진 과장은 "이번CCM 인증 취득을 통해 앞으로도 '소비자를 행복하게 하고,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하나카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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