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로 랜선 한국 여행" 넷플릭스-한국관광공사, 'Explore Korea' 진행
"넷플릭스로 랜선 한국 여행" 넷플릭스-한국관광공사, 'Explore Korea' 진행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12.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넷플릭스로 전세계에 한국의 멋·맛 알린 정관 스님과 김민주 디자이너 다큐 공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여덟 편에 등장한 한국 관광명소와 문화 소개하는 안내 브로셔 제작
넷플릭스-한국관광공사 홍보 브로셔 표지 (자료=넷플릭스)
넷플릭스-한국관광공사 홍보 브로셔 표지 (자료=넷플릭스)

넷플릭스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한국의 맛과 멋 알리기에 나선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는 넷플릭스 한국 관련 콘텐츠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Explore Korea(익스플로어 코리아)' 캠페인의 일환인 숏 다큐멘터리와 안내 브로셔에 등장한다고 23일 밝혔다.

넷플릭스는 올해 7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한 'Explore Korea' 영상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영상은 공개 5개월만에 조회 수 14만 회를 기록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이번 'Explore Korea' 캠페인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글로벌에 알린 명사를 인터뷰한 숏 다큐멘터리 두 편, 그리고 한국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넷플릭스 콘텐츠와 함께 소개하는 브로셔를 담았다. 

숏 다큐멘터리 'Next in K-Story'에서는 넷플릭스를 통해 감동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 인물들이 한국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아름다움과 매력을 소개한다. 공개된 두 편의 다큐멘터리는 '정관 스님 편'과 '김민주 디자이너 편'으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한경수 프로듀서가 연출을 맡았다. 

정관 스님은 사찰음식은 물론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을 알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셰프의 테이블'에 출연하게 된 계기와 함께 한국 음식의 멋과 맛을 전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넥스트 인 패션' 우승자 김민주 디자이너는 'K-패션은 곧 다양성'이라는 말과 함께 그녀의 디자인 철학을 소개한다. 

홍보 브로셔 내 페이지 (사진=넷플릭스)
홍보 브로셔 내 페이지 (사진=넷플릭스)

또한, 한국관광공사는 K-콘텐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는 'Explore Korea' 브로셔를 한국어와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총 4가지 언어로 제작했다. 

해당 브로셔는 '킹덤', '좋아하면 울리는', '셰프의 테이블' 등 다양한 장르에 걸친 총 여덟 편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에 등장하는 주요 관광명소와 한국의 전통문화와 음식 등 다채로운 매력을 소개한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호
  • 등록일자 : 2009-0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