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공차코리아, 게임·패션과 이색 콜라보레이션 진행
이디야커피·공차코리아, 게임·패션과 이색 콜라보레이션 진행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8.1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로스트아크와 손잡고 한정판 굿즈 '모코코 기프트카드', '모코코백' 출시
스페셜 게임 아이템 쿠폰, 이디야 멤버스 쿠폰 등 다양한 혜택 제공
공차코리아,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와 콜라보…MZ세대에게 색다른 재미 선사
멤버십 앱 신규 가입 대상, 오아이오아이 타투 스티커 교환 쿠폰 선착순 증정
이디야커피는 11일부터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11일부터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카페 브랜드 이디야커피와 티(Tea) 음료 브랜드 공차가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이디야커피는 11일부터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하며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를 활용한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코코 기프트카드'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재고 소진 시 판매 종료된다. 기프트카드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기프트카드를 통해 올여름 인기 신제품 '생과일 수박주스'와 '갤럭시치노'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고객은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1회 이상 사용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스페셜 아이템 쿠폰을 획득할 수 있고, 로스트아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기프트카드 뒷면에 기재된 일련번호 16자리를 입력하면 아이템이 지급된다.

온라인 전용 이벤트 상품 '모코코백'은 오는 18일부터 네이버 스토어팜 '이디야커피 본사직영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본사직영몰'에서는 이디야 비니스트, 커피믹스, 캡슐커피 등 홈카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MD 상품들도 만날 수 있다. 

3만 개 한정인 '모코코백' 세트는 스페셜 아이템 쿠폰은 물론 이디야 '커피믹스', 이디야 '퓨레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이디야커피의 제품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모코코백' 내 동봉되어 있는 아이템 쿠폰 역시 로스트아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일련번호 입력 시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이디야커피와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인게임 콘텐츠 및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11일부터 진행되는 이디야커피 퀘스트를 달성하는 로스트아크 게임 모험가 중 6천4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인기메뉴로 교환 가능한 이디야 멤버스 쿠폰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디야커피와 게임사의 첫 브랜드 콜라보인 만큼 로스트아크 게임 모험가들도 이디야커피에서 즐겁고 특별한 경험을 하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는 고객분들에게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과 함께 즐거움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Tea) 음료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컬렉션 (OIOICOLLECTION)과 손잡고 한정판 템포러리 타투 스티커를 선착순 증정한다. (사진=공차코리아)
티(Tea) 음료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컬렉션 (OIOICOLLECTION)과 손잡고 한정판 템포러리 타투 스티커를 선착순 증정한다. (사진=공차코리아)

한편, 공차코리아도 11일부터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컬렉션 (OIOICOLLECTION)과 손잡고 한정판 템포러리 타투 스티커를 선착순 증정한다. 공차는 오아이오아이와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콜라보 증정품은 공차가 지난 7월 출시한 신메뉴 재료인 초당옥수수와 공차의 시그니처인 밀크티 이미지를 포함해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일상생활에서 기분 전환용 또는 여름철 휴가지 등에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마스크, 네일아트, 텀블러 등에도 부착 가능하다.

SNS상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리뷰가 이어진 초당옥수수 3종 신메뉴는 깊은 풍미의 블랙티를 베이스로 한 초당옥수수 밀크티와 스무디에 타피오카 펄, 팝핑 토핑, 치즈 쥬얼리 등 다양한 토핑을 더했다. 

콜라보 행사 참여 대상은 공차 멤버십 앱 신규 회원이며, 행사 기간 중 신규 가입하면 한 ID당 공차X오아이오아이 한정판 템포러리 타투 스티커와 교환 가능한 쿠폰 1개가 즉시 발행된다. 기존 멤버십 회원은 지난 4월 리뉴얼된 앱에 첫 로그인 시에만 참여가 가능하다.

'초당옥수수 밀크티+펄', '초당옥수수 팝핑 스무디', '초당옥수수 치즈쥬얼리 스무디' 등 초당옥수수 3종 중 한 잔 이상 구매 시 발급된 쿠폰을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한정판 타투 스티커를 즉시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공차 카드나 모바일 쿠폰 결제 시에도 참여할 수 있다. 매장 내 키오스크로 결제한 경우 영수증을 출력해 매장 직원에게 영수증을 제시해야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 단, 배달앱 주문 시에는 행사 참여가 불가하며,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이 불가하다.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지현 상무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공차와 오아이오아이가 만나 이색적인 콜라보를 진행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차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신선한 프로모션 기획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