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엔트리급 경형 SUV '캐스퍼' 공개…"온라인으로 판매"
현대차, 엔트리급 경형 SUV '캐스퍼' 공개…"온라인으로 판매"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9.29 17: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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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SUV 캐스퍼, 29일 온라인 발표회와 함께 판매 개시
세련된 디자인·넉넉한 공간성·첨단 안전 기술 기본 적용으로 우수한 상품성
고객 편의에 맞춰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온라인 판매 도입 및 특별 케어 운영
브랜드 쇼룸 및 상설 전시장 운영, 드라이빙 라운지 통해 시승 체험도 가능
현대차가 엔트리 SUV라는 별칭으로 경형 SUV '캐스퍼'를 온라인으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사진=현대차)
현대차가 엔트리 SUV라는 별칭으로 경형 SUV '캐스퍼'를 온라인으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사진=현대차)

현대차가 과거 경차 아토스 단종 이후 20년 만에 새로운 경형 SUV를 내놓는다.

현대자동차는 29일 캐스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CASPER Premiere)'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날 실시간 소통형 라이브 웹채널인 캐스퍼 프리미어를 통해 '프리미어 오프닝 필름', '캐스퍼 온라인 저니 필름(Casper Online Journey Film)', 가상의 Z세대 캐릭터가 메타버스에서 차량을 설명하는 영상 등을 통해 신차를 소개했다.

프리미어 오프닝 필름에서는 캐스퍼 온라인 마을에서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캐스퍼를 활용하고 공식 웹사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캐스퍼 온라인 저니 필름은 온라인 자동차 구매에 대해 모든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영상으로, 가수 케이윌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현대차가 선보이는 경형 SUV 캐스퍼는 개성적인 디자인과 컬러, 다양한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등이 주요 특징이다. 

아이코닉한 스타일의 내·외장 디자인의 캐스퍼는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다. 실내는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를 외장 디자인과 공유한다. 여기에 생동감 넘치는 색상의 대비를 더해 시각적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캐스퍼에는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Full-folding) 시트를 포함해 1·2열 전 좌석에 폴딩(등받이를 앞으로 접는 것), 슬라이딩(시트를 앞·뒤로 움직이는 것), 리클라이닝 (등받이를 앞·뒤로 기울이는 것) 기능이 적용돼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2열 시트를 최대 160mm 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어 여유로운 공간은 물론,  다양한 크기의 물품 적재는 물론 차박과 같은 레저, 아웃도어 활동 등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경형 SUV 현대 캐스퍼 (사진=현대차)
경형 SUV 현대 캐스퍼 (사진=현대차)

캐스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개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 설계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을 기본 적용했다.

앞좌석 센터에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차량 측면 충돌 발생시 운전석·동승석 승객 간의 충돌과 내장부품과의 충돌에 의한 상해를 줄였다. 또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현대 카페이, 서버기반 음성 인식 차량 제어 등 운전자 중심 편의사양도 갖췄다.

캐스퍼 기본 모델은 1.0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76PS(마력), 최대 토크 9.7kgf·m, 복합연비 14.3km/ℓ를 확보했다. 선택사양으로 운영하는 '캐스퍼 액티브'는 1.0 터보 가솔린 엔진과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해 최고 출력 100PS, 최대 토크 17.5kgf·m, 복합연비 12.8km/ℓ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현대차는 새롭게 선보인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고객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탐색하고 차량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했다.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기존 실물 카탈로그 형식의 이미지 파일을 함께 제공한다.

계약시에는 카카오톡 및 공동인증서를 활용해 전자 서명이 가능하며 계약 후에도 고객이 웹페이지를 통해 직접 계약을 취소·변경할 수 있도록 해 계약 절차 역시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췄다. 캐스퍼 전용카드 발급 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발급 즉시 차량대금 결제가 가능하며, 전용카드로 결제시 무이자할부 및 포인트 또는 캐시백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캐스퍼 온라인에서 차량 결제를 마치면 고객은 예상 출고일을 안내받고 차량 출고 후에는 배송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차량은 고객이 직접 지정한 장소 또는 공식 인도장으로 운영하는 전국 200여 개 지정 블루핸즈 및 용품시공 가맹점에서 인수 가능하다.

용인에 위치한 브랜드 쇼룸 ‘캐스퍼 스튜디오(CASPER STUDIO)’ (사진=현대차)
용인에 위치한 브랜드 쇼룸 ‘캐스퍼 스튜디오(CASPER STUDIO)’ (사진=현대차)

한편, 현대차는 고객의 구매·운행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캐스퍼 구매고객 특별 케어 프로그램 '캐스퍼 케어스(CASPER CARES)'를 운영한다.

현대차는 전용 웹사이트 외에도 고객이 직접 차량 실물을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9일부터 한달간 용인에 위치한 브랜드 쇼룸 '캐스퍼 스튜디오(CASPER STUDIO)'에서 모든 컬러의 캐스퍼 차량을 전시하고 다양한 트림의 차량 시승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한달 여간 운영되는 캐스퍼 전용 온라인 라이브 채널 캐스퍼 TV를 통해 라이브 Q&A 방송 진행 및 실시간 전시장 차량 영상 스트리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영하는 등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현대차 국내사업본부 유원하 부사장은 "캐스퍼는 D2C(고객에 직접 판매, Direct to Consumer)  판매 방식을 채택한 만큼, 고객들이 상품 정보와 온라인 구매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모든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개발했다"며 "캐스퍼만의 차별화된 상품성 또한 새로운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차량 탐색부터 구매까지 최적의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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