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패션새내기' 챌린지 진행…틱톡 스티커와 자동 편집 효과로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
오는 15일까지 패션 영상 5개 올리면 서울패션위크 참여 디자이너들의 제품 획득의 기회도
2022 S/S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틱톡을 통한 짧은 영상으로 누구나 전세계가 주목하는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다.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이 7일부터 시작되는 2022 S/S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를 맞아 크리에이터들의 패션 라이브 및 패션 챌린지 등을 즐길 수 있는 '#서울패션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틱톡은 이날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서울패션위크 기간동안 패션위크 참여 브랜드 디자이너들과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패션 라이브를 선보인다.
각 디자이너의 쇼룸에 방문한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옷을 입어보고 1:1 스타일링 대결을 펼치는 라이브로, 첫날인 7일 저녁 6시에는 디자이너 빅팍과 라이의 쇼룸에서 'HADA'와 '연'이 함께하는 라이브가, 12일 저녁 6시에는 디자이너 홀리넘버세븐과 그라피스트 만지의 쇼룸에서 '고로켓'과 '미선'이 함께하는 라이브가 예정돼있다.
네 명의 틱톡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전문 모델 못지 않은 끼와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일 이번 라이브는 각 크리에이터의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틱톡은 지난 2일부터 패션 영상을 공유하는 챌린지인 '패션새내기'와 '패셔니스타'를 진행 중이다. 참여를 하려면 '#서울패션위크' 해시태그를 검색한 뒤 '해시태그에 참여하기'를 통해 인물 사진 7장을 올리면 자동으로 영상을 만들어주는 '패션컷아웃 MV' 효과를 적용한 영상을 만들거나, 무작위로 드레스코드를 정해주는 '드레스코드' 스티커 영상을 찍어 #서울패션위크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아울러,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5개 이상의 패션 영상을 3가지 필수 해시태그(#패션힙톡커 #서울패션위크 #틱톡패션)와 함께 올리면 심사를 통해 패션힙톡커로 선정, 순위에 따라 1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서울패션위크 브랜드 디자이너 제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1일 발표된다.
또한 15일까지 이어지는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서울패션위크' 틱톡 계정에서는 송가인, 김바울, 오메가엑스 등의 셀럽 및 모델이 참여하는 '당신이 가는 길이 런웨이' 영상을 비롯, 디자이너 쇼와 백스테이지 클립 영상, 오프닝 및 피날레 공연 등 다양한 서울패션위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틱톡은 새로운 패션 트렌드가 시작되거나,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의 창의적인 패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9월 글로벌 #TikTokFashionMonth를 진행해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유명 브랜드와 함께 패션 스타일링과 뷰티 팁을 전하는 라이브와 런웨이 라이브를 선보인 바 있다.
틱톡 관계자는 "패션은 틱톡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틱톡을 통해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접할 뿐만 아니라 직접 영상을 만들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