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I 만료 고객 대상 차량 점검, 소모품 교환 등 원하는 시점에 간편하게 관리 서비스 제공
자동차 관리 서비스도 구독형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수입차에서는 보증 기간이 만료된 차량의 관리는 상당한 부담이 됐었으나, 구독을 통해 부담이 덜어질 것으로 보인다.
BMW 코리아는 BMW만의 구독형 차량관리 프로그램인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BMW ServiceCare+)'를 공식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BSI(차량 소모품 관리 보증기간) 만료 기간인 출고 이후 6년 이상된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케어하고자 만든 구독형 차량관리 케어 프로그램이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두 가지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워트레인 워런티를 옵션으로 추가 선택 가능하다.
합리적인 가격뿐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가입 기간 동안 차량 유지 관리에 대한 걱정 없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본 패키지에 파워트레인 워런티 옵션을 추가하면 보장 범위 내에 있는 엔진 및 변속기 관련 수리비용을 최대 1천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단,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출고 이후 6년부터 8년까지 차량 및 주행거리 18만km 이하 차량에만 추가 가능하며, 순수 전기차, M시리즈(M 하이 퍼포먼스), 영업용 차량 등은 가입할 수 없다. 또한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없이 단독 구매는 불가하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의 가격은 모델에 따라 상이하며,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멤버십의 경우 M 시리즈 (M 하이 퍼포먼스) 및 순수 전기차는 가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BMW 그룹 코리아는 이미 지난 2020년부터 구독형 차량관리 서비스 체험단을 운영하며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수렴한 바 있으며, 서비스 전반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준비 기간을 거쳐 이번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를 공식 출시했다.
BMW 그룹 내에서도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한국에 출시된 만큼 향후 다양한 해외 시장에서도 벤치마킹 사례가 될 전망이라는게 BMW 코리아의 설명이다.
BMW 그룹 코리아 애프터세일즈를 총괄하는 정상천 본부장은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BSI 기간이 만료되어 차량 유지 관리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책임지고 케어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차량 관리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라며 "BMW 그룹 내에서도 한국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향후 전 세계 시장에서도 고객 케어 및 AS 디지털화의 성공 사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