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포르쉐 AG, 신형 레이스카 '포르쉐 911 GT3 R' 공개
독일 포르쉐 AG, 신형 레이스카 '포르쉐 911 GT3 R' 공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7.31 20: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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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시즌부터 레이스에 출전 가능한 신형 911 GT3 R
더 강력한 성능, 정교한 에어로 다이내믹과 최적화된 밸런스
911 GT3, 911 RSR로부터 콘셉트 차용
신형 911 GT3 R (사진=포르쉐)
신형 911 GT3 R (사진=포르쉐)

독일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2023 시즌부터 레이스 출전을 목표로 현 992 세대 911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커스토머 레이싱 카 포르쉐 911 GT3 R을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북미 IMSA 시리즈에서 GT3 클래스가 프로페셔널 카테고리로 발표된 이후, 오는 2024년부터는 신형 911 GT3 R과 같은 GT3 레이싱카도 르망 24시 레이스에 처음으로 참가할 수 있게 된다.

신형 911 GT3 R은 911 GT3 컵에 이어 992세대 911을 기반으로 하는 포르쉐 모터스포츠의 두 번째 레이싱 카다. 양산 모델에서 파생된 인텔리전트 알루미늄-스틸 복합 소재 디자인의 경량 차체는 911 GT3 R을 위해 변경되었다.

프런트와 리어, 도어, 사이드 패널, 리어 윙 및 루프를 포함한 대부분의 차체 구성 요소는 경량 카본이 적용되며, 휠 아치는 아라미드 섬유로 제작된다.

새로운 레이싱 카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4밸브 기술과 연료 직분사 방식의 수랭식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한다. 911 RSR과 같이 신형 911 GT3 R의 배기량은 3,997cc에서 4,194cc로 5퍼센트 증가한다.

4.2리터 6기통 엔진의 최고출력은 565마력(PS)에 이르며, 전 엔진 회전 영역에서 토크와 출력 곡선을 덩구 최적화해 레이싱에 더욱 적합하도록 셋팅했다.

이 밖에도, 신형 911 GT3 R은 안정성을 위해 시트를 차량의 센터 부근으로 이동했으며, 향상된 롤케이지와 함께 새롭게 개발된 FIA 측면 충격보호 장치에 인체 공학적인 시트 포지션을 적용했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911 GT3 R 프로젝트 매니저 세바스찬 골츠(Sebastian Golz)는 "우리는 신형 911 GT3 R을 단순히 더 빠르게 만드는 것보다, 고객들이 레이싱카를 긴 시간 동안 지속해서 빠르게 운전할 수 있는 내구성과 주행성에 중점을 둔다"고 강조했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세일즈 디렉터 마이클 드라이저(Michael Dreiser)는 "신형 911 GT3 R은 전 세계 커스토머 드라이버들의 기대감을 채워야 하는 모델로 모든 팀이 차량 개발에 전념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전 모델은 2019년 이후 4시즌 동안 GT3 시리즈에서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와 스파-프랑코르샹 대회의 종합 우승을 포함해, 데이토나 24시, 세브링 12시 대회 클래스 부문 우승까지 성공적인 역사를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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