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신제품 발표회 개최…하반기 비즈니스 전략 공유
스틸시리즈, 신제품 발표회 개최…하반기 비즈니스 전략 공유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8.10 15: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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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틸시리즈 전략 공유 및 헤드셋, 키보드, 스피커 등 하반기 주력 제품 소개
최상의 게임환경 지원을 위한 제품∙소프트웨어 통합 게이밍 솔루션 제공할 것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는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2022 스틸시리즈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모델들이 스틸시리즈의 신제품 게이밍 헤드셋 '아크티스 노바 프로(Arctis Nova pro)'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는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2022 스틸시리즈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모델들이 스틸시리즈의 신제품 게이밍 헤드셋 '아크티스 노바 프로(Arctis Nova pro)'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해외에는 물론 국내에서도 게임을 위한 전용 기기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SteelSeries)가 신제품을 공개해 관심이 주목된다.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는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2022 스틸시리즈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스틸시리즈는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국내 게임시장 전반에 대한 현황과 전망을 공유하고 스틸시리즈의 비즈니스 전략, 하반기 주력 신제품을 소개했다. 또, 행사장 내에 각 제품군의 특정에 맞춘 별도의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제품 특성에 맞춰 'PC존', '콘솔존', '소나(SONAR)존' 등 3가지 컨셉으로 체험공간을 꾸몄으며, 참석자들은 제품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착용감, 사운드 등을 자유롭게 체험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스틸시리즈가 가장 비중 있게 소개한 제품은 7년만에 새롭게 선보인 헤드셋 라인업 '아크티스 노바 프로(Arctis Nova pro)' 시리즈다. 오디오 마니아들의 작업실에서 영감을 받은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는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듀얼 연결시스템 등의 혁신적인 기능이 탑재된 것은 물론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스위트 시스템'과 결합으로 게임 오디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난 7월 출시한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의 경우 출시 2일 만에 완판됐으며, 2차 물량은 신제품 발표회에 맞춰 10일부터 판매를 실시한다. 여기에 4분기에는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를 잇는 아크티스 노바 1, 3, 7의 라인업을 예고하며 판매층을 대폭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스틸시리즈 최상위 키보드 라인업인 '에이펙스 프로 시리즈'의 신제품 '에이펙스 프로 미니'도 소개됐다. '에이펙스 프로 시리즈'는 키 입력에 있어서 원하는 감도를 선택할 수 있는 스틸시리즈의 특허 기술 '옴니포인트' 스위치가 탑재됐다.

스틸시리즈 관계자는 "지난 2019년 에이펙스 프로가 국내에 출시된 이래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최근 무선 제품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이동 편의성을 크게 높인 미니 사이즈로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에이펙스 프로 미니'는 60% 작아진 폼팩터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옴니포인트 2.0(Omni Point 2.0)이 적용됐다. 옴니포인트2.0은 표준 기계식 스위치보다 빠른 반응속도와 동작인식(actuation)이 가능하며 우수한 내구성도 갖췄다.

옴니포인트 2.0 스위치는 0.2mm 와 3.8mm 사이에서 세밀하게 작동하며, 입력 지점을 0.2mm로 맞출 경우 응답속도는 0.54 ms에 이를 정도로 상당한 속도의 키스로크를 제공한다.

스틸시리즈 코리아 이혜경 지사장이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2 스틸시리즈 신제품 발표회'에서 신제품 발표와 하반기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스틸시리즈 코리아 이혜경 지사장이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2 스틸시리즈 신제품 발표회'에서 신제품 발표와 하반기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황병우 기자)

이와 함께 스틸시리즈가 처음 선보이는 게이밍 스피커 '아레나'도 공개됐다. 게이밍 스피커는 게이밍모니터, 게이밍의자와 함께 게이머들이 가장 많이 소유하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라는게 스틸시리즈의 설명이다. 스틸시리즈는 게이밍 스피커 '아레나'를 오는 4분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아레나'는 USB 5.1 게이밍 스피커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RGB LED, 멀티 커넥션 등을 지원한다. 또한 헤드셋 라인과 마찬가지로, '아레나'에도 소나 오니오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개별 주파수를 취향에 따라 조정 할 수 있다.

스틸시리즈 코리아 이혜경 지사장은 "스틸시리즈의 핵심 목표는 게이머들에게 승리의 기쁨을 전달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스틸시리즈는 앞으로도 고성능의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제품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게임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틸시리즈는 지난 2001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패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오버이어 게이밍 헤드셋 등을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게임산업에서 한국시장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신임 코리아 지사장을 임명하는 등 내부 인프라 및 프로세스를 재정비하고 세일즈, 마케팅 전략을 다각화하며 한국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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