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 상담 서비스 시행...금융애로 해소
신한은행,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 상담 서비스 시행...금융애로 해소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2.09.2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 및 언어장애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

신한은행이 청각 및 언어장애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 차원에서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 키오스크는 입·출금통장 신규, 통장 재발급 및 이월, 각종 증명서 발급, 신한카드 업무, 제·신고 및 전자금융 업무 등 간편상담 청구에서 제공하는 은행업무 전반을 대기없이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입한 자동화기기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해당 서비스는 수어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영업점 내 마련된 키오스크를 활용해 은행점포 영업시간 중 운영된다. 무인점포 디지털라운지, GS편의점·GS더프레이세 오픈한 디지털혁신점포 키오스크의 평일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다.

앞서 신한은행은 올 7월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상담센터 특화상담팀에 수화상담 전문인력 채용 및 고객맞춤 교육을 완료하는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를 마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상담 서비스는 상대적으로 금융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 및 언어 장애인의 금융 애로를 해소코자 기획했다"며 "177개 점포에서 운영 중인 키오스크 184대를 활용해 금융소외계층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고객중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