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금융의 융합 통해 고객 경험 다양화와 신규 고객 확보 등 비즈니스 시너지 강화
결제 및 멤버십 제휴, O4O 서비스 확대, 빅데이터 연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
올 상반기 내 토스페이 CU에 도입…유통과 금융 연계한 차별화 마케팅 지속
결제 및 멤버십 제휴, O4O 서비스 확대, 빅데이터 연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
올 상반기 내 토스페이 CU에 도입…유통과 금융 연계한 차별화 마케팅 지속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토스의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유통과 금융의 융합을 통해 고객 경험을 다양화하고 관련 서비스를 활성화해 신규 고객 확보 등 비즈니스 시너지를 강화하는데 내부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CU는 현재 1만7천여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약 100억 원을 투자해 리빌딩한 커머스 앱 '포켓CU'를 런칭했다. 토스는 누적 이용자 2천5백만명이 사용하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플랫폼이다.
CU가 토스와 맺은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은 결제 및 멤버십 제휴, O4O 서비스 확대, 빅데이터 연계 크게 세 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올해 연말까지 세부 사업들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올 상반기 내로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를 전국 모든 CU에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CU는 고객의 구매 편의와 혜택을 높일 수 있고 토스는 기존 온라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토스페이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게 된다.
토스 앱을 통해 CU 멤버십 포인트 연동 서비스도 추진한다. 또한, 토스모바일 고객을 위한 편의도 제공할 예정이다. 토스모바일 가입 고객을 위한 점포 유심 수령과 다양한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Tag
#BGF리테일\
#CU
#편의점CU
#CU편의점
#토스
#비바리퍼블리카
#업무협약
#협약체결
#공동사업추진
#온오프라인플랫폼
#시너지기대
#전략적파트너십
#토스페이
#오프라인확장
저작권자 © 파이낸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