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 참여형' 나만의 티셔츠 제작 콘테스트 진행
신한은행, '고객 참여형' 나만의 티셔츠 제작 콘테스트 진행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7.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세대 트렌드 반영…고객 개개인이 저마다 개성을 티셔츠에 표현

신한은행은 고객이 직접 캐릭터를 이용해 티셔츠를 디자인하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프렌즈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콘테스트'는 젊은 세대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신한금융그룹의 공식 캐릭터 '신한프렌즈' 이미지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티셔츠를 제작하고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SNS 캐릭터 브랜딩 캠페인이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이번 콘테스트를 위해 POD(Print On Demand) 기반 커스텀 굿즈 제작 전문 플랫폼 '마플(MARPPLE)'과 협업해 전용 웹페이지를 구축했고 33개의 트렌디한 티셔츠 컬러와 신한은행 SNS Lab에서 직접 개발한 '아트웍스', '#얼빡', '3D' 등 1천400여개의 커스텀 스티커와 폰트를 제작했다.

티셔츠 제작 희망 고객이라면 누구나 7월 6일 오후 2시부터 8월 4일까지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고 티셔츠 제작 및 배송비는 모두 무료다. 콘테스트 응모는 고객이 제작한 티셔츠를 필수 해시태그(#신한프렌즈티셔츠, #신한프렌즈, #너신한프렌즈T야)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8월 18일까지 업로드해 인증하면 완료된다.

신한은행은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티셔츠를 대상으로 전문가 그룹 및 신한금융그룹 브랜드 담당자 심사점수와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좋아요+댓글) 반응이 높은 10개의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8월 중 신한 쏠(SOL) 대(對)고객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고객에 대해서는 400만원 여행상품권(1등), 200만원 여행상품권(2등), 100만 마이신한포인트(3등, 2명), 50만 마이신한포인트(4등, 2명), 20만 마이신한포인트(5등, 4명)를 제공하고 콘테스트 기간 동안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 표현을 중요시 하는 Z세대, 알파세대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신한프렌즈의 매력을 경험하고 신한프렌즈가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캐릭터로 자리잡도록 하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세련되고 혁신적인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