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카카오톡 영상 통화에도 확대 적용해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는 영상 통화 전화기 또는 별도 전용 앱을 통해서만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확대 시행으로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앱만 설치돼 있다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과 연동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카카오톡에서 '신한은행 수어 상담'을 친구 추가하고, 페이스톡을 눌러 영상 통화로 접속하면 '수어 상담 컨시어지'와 상담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카카오톡 영상 통화를 활용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가 영업점을 방문한 청각·언어 장애 고객의 원활한 상담을 위한 통역사 역할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누구든 어디서나 원활한 금융 상담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청각·언어 장애 고객을 위해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금융 소외 계층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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