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독거 어르신 여름나기를 위한 착한바람 키트 전달
신한은행, 독거 어르신 여름나기를 위한 착한바람 키트 전달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8.03 11: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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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거 어르신과 1:1 결연 맺고 안부 챙기는 ‘사랑잇는전화’ 봉사활동 지속

신한은행이 지난 2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독거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착한바람 키트'는 휴대용 선풍기, 쿨링 용품, 삼계탕, 미역국 등 무더위를 극복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품 총 13개로 구성됐다.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및 서호노인복지관 직원들이 지난 2일 독거 어르신 자택을 방문해 여름나기를 위한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및 서호노인복지관 직원들이 지난 2일 독거 어르신 자택을 방문해 여름나기를 위한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사랑잇는전화'를 통해 평소 안부를 묻고 있는 어르신들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어르신 총 50명에게 착한바람 키트를 전달했다.

신한은행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통해 2011년부터 13년째 이어가고 있는 '사랑잇는전화'는 독거 어르신과 1:1 결연을 맺고, '나눔천사'로 활동하는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상담사별 매칭된 어르신께 주 2~3회 안부 전화를 드려 말벗이 되어드리는 봉사활동이다.

다양한 상생금융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여러 복지 기관들과 함께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여름에는 여름나기 키트 전달, 겨울에는 방한용 이불 용품 지원 등 나눔을 지속하고 있다.

신한은행 임직원들은 이번 착한바람 키트 전달을 위해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자택을 직접 찾아가기도 했으며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전화로만 마음을 전했던 어르신을 직접 만나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고립될 수 있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여름나기 키트를 직접 전달할 수 있어서 보람 있었다"며, "취약계층 고객들을 돕기 위해 진정성 있는 상생 문화 실천을 지속해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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