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보험상품 불완전판매 방지"
KB라이프생명,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보험상품 불완전판매 방지"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3.08.10 10: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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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보호체계 운영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명보험사 지향

KB라이프생명이 지난 9일 보험대리점 소비자보호 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강남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수도권 제휴 GA의 소비자보호 담당자, 민원 담당자, 내부통제 담당자를 초청해 진행됐다. KB라이프생명에서는 이미경 소비자보호본부 부사장, 장재원 영업부문 전무 등이 참석했다.

이미경 KB라이프생명 부사장(사진 앞줄 왼쪽 네 번째)과 장재원 전무(앞줄 왼쪽 세 번째)가 지난 9일 GA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이미경 KB라이프생명 부사장(사진 앞줄 왼쪽 네 번째)과 장재원 전무(앞줄 왼쪽 세 번째)가 지난 9일 GA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세미나는 KB라이프생명의 '금융소비자보호 종합 컨설팅'의 일환으로 판매사인 GA와 사전적 민원 예방과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활동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가치 체계 정립 및 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문화를 견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KB라이프생명 소비자보호부는 세미나에서 금융감독원 소비자경보 및 유의사항 공유, KB라이프생명 소비자보호 체계, 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 사항, 최근 주요 민원 동향 등을 소개했다. 이후 Q&A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소비자보호 관련 GA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보험상품의 불완전판매 방지와 근원적 민원 감축을 위해 제휴 GA와의 소비자보호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실질적인 소비자보호 체계 운영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KB라이프생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라이프생명은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 강화를 위해 제휴 GA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GA를 방문해 민원 분석 결과에 따른 'GA 맞춤형 금융소비자 보호 컨설팅' 시행을 앞두고 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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