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비일상의틈byU+ 개관 3년, 누적 방문객 130만 돌파
일상비일상의틈byU+ 개관 3년, 누적 방문객 130만 돌파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3.09.17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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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가입자 중 '2030'이 전체의 절반 이상 차지…2030과의 소통 실험실
방문객 연평균 120%씩 성장, 'MZ 핫플' 입소문으로 입점 수요
156주간 61개 브랜드와 콜라보…평균 2.5주마다 신규 콘텐츠 선보여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이 개관 후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틈 3주년 기념 전시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이 개관 후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틈 3주년 기념 전시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이 개관 후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5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틈 3주년 기념 전시 '틈 빌리지(TEUM VILLAGE)'에서 그 동안 틈의 히스토리와 운영 통계 등을 공개했다.

틈은 2020년 9월부터 이달까지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넘어서며, 일평균 1천300명, 약 25초에 1명씩 방문객을 맞이한 것으로 기록됐다. 비대면 시대였던 지난 3년 동안 방문객은 연평균 120%씩 증가했다.

틈은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다. 틈은 그간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채로운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선보이며, 이른바 '2030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탔다. 올해 4월 선보인 나승훈 작가의 MBTI 전시회가 대표적이라는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지난 156주간 총 61개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펼치며, 다채로운 브랜드가 틈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틈은 평균 2.5주 마다 한 번씩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정도로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시하며 이른바 '2030 소통 실험실'로 자리매김했다.

이 중 일일 최대 방문자 수를 기록한 전시는 지난 7월 하루 최대 6천41명이 방문한 '무너 팝업 스토어'였다. 총 누적 방문객 수는 레고 창립 90주년 팝업이 8만4천614명으로 가장 많았다.

올해 틈에서 시작한 라이브 방송(네이버 쇼핑라이브)은 누적 뷰(view)가 300만을 넘어섰으며, 이는 총 8차례 진행한 방송 횟수 대비 높은 수치다. 라이브 방송은 상품 판매가 아닌 예능 프로그램에 가까운 구성으로 회차당 30~40만 뷰를 기록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연내 서울 잠실, 경기 일산 지역의 직영점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 등 그간 틈과 협업한 브랜드를 전국 직영 매장에도 입점시켜 틈에서 보여준 고객경험을 널리 확산할 계획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이동통신사가 마련한 플래그십 공간으로는 이례적 규모인 7개층 420평 공간에 마련된 틈이 이제는 2030세대를 위한 놀이터로 불리고 있다"며 "그동안 틈이 60여 개 브랜드와 2030세대가 만나는 소통 실험실로 각광받아 온 만큼, 앞으로도 2030 고객들의 'me finding'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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