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온기·용기·동기' 새 인재상 발표…"그룹의 미래성장과 방향성 담아"
하나금융, '온기·용기·동기' 새 인재상 발표…"그룹의 미래성장과 방향성 담아"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4.02.2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채용, 임직원 교육, 인재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미래 100년 기반 마련"

하나금융그룹이 '온기·용기·동기'라는 새로운 인재상을 수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그룹의 새로운 인재상은 기존 미션, 비전, 핵심가치 및 직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직관적이면서도 인성적인 내용을 포함했다. 더불어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고객에 대한 최상의 가치 제공, 사회에 대한 새롭고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수립됐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 제공)

이번 발표된 새로운 인재상에서 하나금융이 가장 강조한 부분이 온기(Humanity)다. 온기는 대내적으로는 인성을 바탕으로 존중과 배려, 인간미를 기본으로 하는 One Team의 키워드인 동시에, 진심으로 고객을 가장 먼저 중시하는 하나인의 따뜻한 마음을 의미한다. 더불어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행복과 상생을 최우선하는 하나금융의 미션과 비전도 함께 반영했다.

용기((First Mover)는 변화와 혁신을 충실하고 주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마음이다.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사회적으로 더욱 이롭도록 혁신의 방향과 실천 가이드를 제시하고 이를 빠르게 실행하며 더 높은 수준으로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기(Growth Mind)는 단순히 자기개발의 동기부여를 넘어 몰입해서 일하고 성취감을 느끼며 성장함을 의미한다. 나아가 대내적으로는 성장의 중요성과 의미를 함께 공감하고 주도적인 실천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성장 기회를 부여며 대외적으로는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고 사회로부터 존중받는 금융그룹으로 성장하자는 복합적 의미를 반영했다.

하나금융은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인재상을 기반으로 향후 채용, 임직원 교육, 인재육성,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예정이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올해는 고객과 사회가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미래 100년을 꿈꿔야하는 중요한 해"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기반이 이번 발표한 그룹의 새로운 인재상이며, One Team의 마음으로 흔들리지 않는 뿌리 깊은 나무의 시작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