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 기부문화 확산 등 기대…지역 소상공인도 동참
하나금융그룹이 이달 22일까지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해봄옷장은 다가오는 봄맞이 옷장 정리를 통한 의류 기부로 자원 선순환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20년에 처음 시작한 하나금융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현재까지 누적 기부 물품 수는 3만3천191점이고 참여 인원은 2천392명에 달한다.
이번 해봄옷장 캠페인은 을지로, 명동, 청라, 여의도, 강남 사옥 등 하나금융의 모든 사옥에 설치된 의류 기부함을 통해 임직원 및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나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에 로그인하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모바일 신청과 무료 택배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인근 하나은행 및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등 전국 그룹사 영업점을 통해서도 의류 기부 접수가 가능하고, 기부 후에는 기부금 영수증 신청을 통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하나금융 명동사옥 인근 소상공인들도 기부에 동참하기로했다.
기부 가능한 물품은 의류 및 오염되지 않은 가방과 인형이며, 선별작업을 거쳐 비영리 공익 재단을 통해 판매된다. 수익금 전액은 소외되고 어려운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ESG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 같이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상생의 의미와 함께 자원의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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