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6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수상…"타이어 유통 혁신"
넥센타이어, 6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수상…"타이어 유통 혁신"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5.06.27 14: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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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타이어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 고객 편의성·신뢰성에서 높은 평가
렌탈 누적 판매 200만개 돌파, 프리미엄 제품 86% 차지하며 시장 내 경쟁력 입증
넥센타이어의 타이어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이 2025 국가서비스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의 타이어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이 2025 국가서비스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NEXT LEVEL)'이 '2025 국가서비스대상' 타이어 종합서비스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단법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상이다. 넥센타이어는 '넥스트레벨'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체계와 브랜드 신뢰도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넥스트레벨은 2015년 넥센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타이어 렌탈 서비스다. 계약 기간 중 소비자 과실에도 무상 교체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파손 보증 서비스', 전국 800여개 매장에서 주기적으로 정기 점검을 받을 수 있는 '넥스트레벨 체크' 등을 제공하며 타이어 구매 이후의 전 과정을 관리하는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진화해왔다.

특히 넥스트레벨은 본사 직영 운영 체계를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제휴카드 혜택을 통해 고객은 조건에 따라 프리미엄 타이어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어 고품질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넥센타이어는 설명했다. 

넥센타이어가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전 세계 30여 개 완성차 브랜드에 신차용(OE) 타이어를 공급하며 축적한 기술력과 품질 경영 역량이 서비스 경쟁력을 뒷받침하고 있다는게 넥센타이어의 설명이다.

이러한 고객 중심적 서비스와 신뢰 기반 운영 모델은 실제 시장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올해 3월 기준 넥스트레벨 누적 렌탈 수량은 200만 개를 돌파했으며, 연간 신규 가입 고객 수는 최근 3년간 2배 이상 증가해 지난해 11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엔페라 AU7', '엔페라 슈프림', '엔페라 AS T1' 등 프리미엄 제품이 전체 렌탈 중 86%를 차지해, 고성능 타이어를 합리적으로 이용하려는 수요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단순한 제품 유통을 넘어, 고객 경험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넥스트레벨의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 경험을 혁신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타이어 브랜드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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