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 타이어 브랜드 '라우펜' 국내 첫 선
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 타이어 브랜드 '라우펜' 국내 첫 선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7.03 09: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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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80개국에서 성장한 전략 브랜드…'라우펜' 브랜드 트럭·버스용 타이어 국내 출시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과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 이원화 운영…다양한 고객 니즈 충족
한국타이어가 해외에 먼저 선보인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상용차용 타이어를 본격 출시한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해외에 먼저 선보인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상용차용 타이어를 본격 출시한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을 겨냥해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 80개국에서 이미 선보인 글로벌 전략 브랜드 타이어를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겨냥한 셈이다.

타이어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로벌 전략 브랜드 ‘라운펜(Laufenn)’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앞으로 한국타이어는 국내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 모든 성능에 있어 최고 수준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과 고객들의 시장 요구성능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의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나눠 운영한다. 또한 '한국' 브랜드만으로는 전부 포괄하기 어려웠던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며 전략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우수한 품질 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라우펜'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대형카고용, 중형카고용, 온·오프로드 겸용, 오프로드용, 시내버스용 타이어 등 총 9개의 상품 13개 사이즈로 운영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라우펜'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국내 지형과 요구 수준에 맞는 내구성, 마일리지, 연비 등을 고려해 개발됐다"며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품질 일원화 정책에 맞춰 우수한 품질 기술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MAN)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트럭(Mercedes-Benz Trucks), 스카니아(Scania), 슈미츠-카고불(Schmitz-Cargobull) 등 해외 상용차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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