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온·오프라인 융합 '언택트' 유통채널 강화 추진
LG유플러스, 온·오프라인 융합 '언택트' 유통채널 강화 추진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7.30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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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개통-고객혜택 등 전체 비대면 구매과정 개선…'유샵 Live' 실시간 쇼핑 방송
유샵(U+Shop) 온라인 개통 고객 위한 혜택 모아 '유샵 전용 제휴팩' 마련
U+키오스크에서 '셀프개통'…전국 어디서나 '찾아가는 배송' 시작
LG유플러스는 30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휴대폰 구매-개통-고객혜택 등 전 비대면 유통채널을 강화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30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휴대폰 구매-개통-고객혜택 등 전 비대면 유통채널을 강화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사진=LG유플러스)

온라인몰을 통한 거래가 늘어나는 '언택트 시대'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가고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온라인 전용 혜택을 강화하고 가입방식과 배송 등 온라인 통신 구매 경험을 바꾸는 새로운 '언택트ㆍ디지털 채널 혁신' 방안을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30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휴대폰 구매-개통-고객혜택 등 전 비대면 유통채널을 강화하는 방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에서는 '유샵 전용 제휴팩', 실시간 라이브 쇼핑 '유샵 Live', '원스탑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O2O서비스 전문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배송' 등을 제공한다.

유샵 전용 제휴팩은 G마켓, 마켓컬리, 옥션, 카카오T, GS25, GS fresh  등 다양한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사용 요금제 별 6000원에서 1만5000원까지 매달 1년간 제공하는 상품이다. 제휴카드 특별혜택으로 KB국민 심플라이트카드를 발급하면 5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U+키오스크는 고객이 직접 신용카드와 휴대폰 문자인증 후 유심개통과 간단한 CS처리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유통채널이다. 오는 9월 체험 매장에 보급될 예정이며,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 젊은층 고객이 많은 대학가 등에서 확대 운영된다. U+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자신에게 딱 맞는 요금제나 부가서비스를 골라 '셀프개통'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유샵에서 휴대폰을 구입하면 당일에 전문 컨설턴트가 배송해주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 유통채널과의 상생 차원에서, 유샵(U+Shop)에서 고객이 구매한 휴대폰을 주문 당일 가까운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픽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의 유샵 전용 제휴팩에 가입하면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자료=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유샵 전용 제휴팩에 가입하면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자료=LG유플러스)

이 밖에도 유샵에서는 고객이 중고 휴대폰을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접수하고  '현금'으로 보상 받을 수 있는 '원스탑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더 쉽고 간편하게 유샵을 이용할 수 있도록 UX를 개편하고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통신 용어를 쉬운 언어로 바꿨다. 온라인 구매과정도 5단계에서 3단계로 대폭 줄여 쉽고 빠르게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됐고, 고객들이 궁금해 하거나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로 설명한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전략채널그룹장 상무는 "최근 온라인 구매 확대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통신 서비스 구매 경험을 제공해 고객의 일상을 바꾸는 통신 온라인 쇼핑몰로 진화시키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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