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1주년 맞은 GS25 편의점 베스트셀링 상품은?…"치킨 1위"
배달 1주년 맞은 GS25 편의점 베스트셀링 상품은?…"치킨 1위"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3.15 15: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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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배달 1주년 데이터 분석결과 즉석먹거리- 음료-스낵 순으로 인기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는 '치킨25'…전체 배달 매출 중 10.1% 차지
고객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겉바속촉 순살치킨 세트형 '쏜살치킨' 출시
GS25점포앞에서 GS25직원이 부릉 라이더에게 쏜살치킨을 전달하고 있. (사진=GS25)
GS25점포앞에서 GS25직원이 부릉 라이더에게 쏜살치킨을 전달하고 있. (사진=GS25)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거래와 배달이 크게 성장한 가운데, 편의점을 이용해 배달된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링' 상품에 치킨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지난 1년간(20년 3월 ~ 21년 2월) 배달 서비스 이용 상품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전체 배달 가능 상품에서 즉석먹거리, 음료, 스낵 카테고리 매출 구성비가 거의 절반인 49.9%를 차지했다. 

그 중 즉석 먹거리가 21.7%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치킨25 상품이 10.1%로 전체 배달 품목 중 가장 많이 팔린 상품으로 조사됐다. 다른 즉석 먹거리들도 상위 상품리스트에 다수 이름을 올렸다.

이에 따라 GS25는 지난 1년간 배달 상품 분석과 고객 설문을 통해 요구를 적극 반영한 쏜살치킨을 출시했다.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선보이는 상품 '쏜살치킨'은 세트형 겉바속촉 순살 치킨이다.

지난 12월 치킨25를 주문 이용한 고객 250명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에서는 1위 세트개발(34.4%), 2위 가격인하(30.8%), 3위 용량증대(20.4%), 4위 식감개선(9.6%), 5위 기타(8.8%)등 상품 개선 요청 사항등이 조사됐다. 

'쏜살치킨'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이용해 만든 순살 치킨으로, 기존 치킨25 상품보다 용량을 증대한 640G 대용량 상품이다. 성인 2~3인이 홈술 또는 야식으로 즐기기에 알맞은 양으로, 포장 박스를 치킨과 증정품 3종을 함께 놓을 수 있는 세트 패키지로 구성했다.

기존 순살치킨보다 더욱 바삭한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일반적인 프라이드 치킨의 컬(튀김옷)을 사용해 식감을 개선하고, 별도 개발한 매콤한 맛의 양념을 추가해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의 순살치킨을 즐길 수 있게 했다.

GS25에서 선보인 쏜살치킨과 증정품 모습 (사진=GS25)
GS25에서 선보인 쏜살치킨과 증정품 모습 (사진=GS25)

31일까지 요기요 및 카카오톡 주문하기로 구매 시, 쏜살치킨을 3천원 할인된 7천원(배달비 제외)에 구매 가능하며, 카카오톡 주문하기 이용 고객이 BC카드로 주문 시 추가 5천원이 할인되어, 총 8천원이 할인 된 2천원(배달비 제외)에 구입이 가능하다.

GS25는 배달 1주년을 맞아 요기요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행사상품 구매 시 3천원을 할인한다. 카카오톡 주문하기 고객대상으로는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BC카드로 1만원이상 주문 시 선착순으로 5천원 할인한다.

성찬간 GS25 편의점 MD부문 상무는 "편의점 배달 플랫폼 GS25가 고객이 가장 주문을 많이 하는 치킨 상품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해 혼술 먹거리로 가장 적합한 상품 쏜살치킨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배달 주문 플랫폼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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