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파리바게뜨, 앰배서더에 Z세대 가상인간 '와이티(YT)' 선정
SPC그룹 파리바게뜨, 앰배서더에 Z세대 가상인간 '와이티(YT)' 선정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7.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와의 소통 위해 Z세대 가상인간 와이티(YT) 파리바게뜨 앰배서더로 기용
파리바게뜨의 소식 및 숨겨진 매력 와이티 통해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가상인간 ‘와이티(YT)’를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사진=파리바게뜨)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가상인간 ‘와이티(YT)’를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사진=파리바게뜨)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가상인간 '와이티(YT)'를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버추얼 휴먼 '와이티(YT)'는 자유로운 Z세대의 취향과 패션감각 등을 반영한 SNS콘텐츠로 공감을 얻으며 1만6천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가상 인플루언서이다.

파리바게뜨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통통 튀는 감성을 가진 와이티의 이미지와 파리바게뜨의 친근한 이미지가 좋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해 엠버서더로 선정했다. 

앞으로 와이티는 Z세대만의 젊은 감성과 화려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파리바게뜨의 소식과 숨겨진 매력 등을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와이티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파리바게뜨 앰버서더 발탁 소식과 랩 오브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해 반려견을 위한 간식을 구매하는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그녀의 가상 반려견도 함께 매장에 방문해, '파바DOG' 제품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와이티가 방문한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는 IT기업들이 집결된 판교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연구소(LAB)' 콘셉트의 직영 매장으로, 파리바게뜨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파리바게뜨의 앰배서더로 발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을 다양하게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