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신청부터 이행까지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국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더욱 편리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코자 비대면 전세보증금보증(전세금보증) 및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채널인 '모바일 HUG' 애플리케이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세금보증과 임대보증금보증은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HUG가 임대인을 대신하여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반환하는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대표 보증상품이다. 전세금 보증은 임차인이, 임대보증금보증은 임대인이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HUG 앱을 통하여 개인 고객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전세금보증 및 임대보증금보증 보증신청부터 이행청구까지, 원스톱(One- Stop)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HUG는 앱이 주민등록등본 등 9개 주요 서류를 자동 수집해주기 때문에 고객이 따로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줄고, 전세계약서 등 제출 필수 서류들은 사진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어 보증 이용은 더욱 편리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앱 출시를 통해 고객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서민 임차인들의 보증금 보호를 위한 안전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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