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ARS 도입, AI 기반 상담 전용 시스템 도입…지능형 콜센터로 도약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대(對)국민 서비스 기관으로 진화한다.
LX공사는 전주 본사에서 고객 상담을 접수받는 바로처리콜센터를 ‘LX고객센터’로 명칭을 변경하는 현판식을 갖고 지능형 콜센터로 도약한다고 30일 밝혔다.
LX고객센터는 보이는 ARS를 도입해 고객의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AI 기반 상담 전용 시스템으로 실시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서비스 응대율 향상, 표준화된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한 품질 관리를 거쳐 최종적으로 AI 기반 콜봇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앞서 LX고객센터는 국가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과 연계된 도면 기반 상담을 통해 신속, 정확한 지적측량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KS-CQI(콜센터 품질지수)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김정렬 LX공사 사장은 "국민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짧고 간결하게 명칭을 변경했다"며 "명칭은 간단해져도 업무 영역은 늘어나는 만큼 공사를 대표하는 대국민 서비스 기관이 돼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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