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GS샵, '설날' 공동 마케팅 전개…"통합 전 시너지 강화"
GS리테일-GS샵, '설날' 공동 마케팅 전개…"통합 전 시너지 강화"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1.01.18 14: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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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XGS샵, 올 7월 통합 앞두고 '위대한 설' 첫 고객 통합 마케팅 기획
양사가 각 사 별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대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증정
총 3억원 규모 프로모션 중 60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황금소 순금 코인'도 증정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올해 7월 합병을 앞두고 올해 첫 공동 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자료=GS리테일)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올해 7월 합병을 앞두고 올해 첫 공동 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자료=GS리테일)

합병을 앞둔 GS리테일과 GS샵 양사가 신축년 설 특집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했다. 지난해 11월 합병을 결정한 양사가 통합 전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공동 행사를 추진하는 것으로 보인다.

GS리테일은 GS샵과 손잡고 1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GS와 함께하는 2021 위대한 설' 공동 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7월 예정인 양사의 통합을 앞두고 공동으로 진행하는 첫 마케팅 행사로 고객들의 채널 별 쇼핑 경험을 확대하고 더 큰 시너지를 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GS25(편의점), GS더프레시(슈퍼마켓), GS프레시몰(온라인 장보기 플랫폼)을 비롯해 GS샵의 TV홈쇼핑 및 모바일몰 등 양사의 전 유통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총 3억원 상당의 경품 및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

양사는 전 채널을 통해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각 사 별 30명씩 총 60명을 추첨해 6천만원 상당의 '황금소 코인'도 증정한다. '황금소 코인'은 중량 11.25g의 순금 주화로 신축년을 기념한 소 캐릭터와 복주머니가 디자인 됐다.

GS리테일은 설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 중 2021명을 대상으로 GS샵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하고, GS샵은 모바일 앱에서 2회 이상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GS25 5천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GS리테일은 GS25, GS더프레시에서 일정 금액 이상의 설 선물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5~10%에 해당하는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의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조광현 GS리테일 전략마케팅팀 부장은 "양사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각 사별 고객들이 교차 구매 경험을 확대하게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올 하반기 통합을 앞둔 양사 회원 2600만명의 고객들이 앞으로 더욱 늘어나고 더 편해진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큰 만족을 얻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과 GS샵을 운영하는 GS홈쇼핑은 지난해 11월 10일 합병을 결정한 바 있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GS리테일이며, GS홈쇼핑은 GS리테일에 흡수되는 형식이다. 양사의 합병 비율은 1대 4.22주로 GS홈쇼핑 주식 1주 당 GS리테일 신주 4.22주가 배정된다. 

양사의 합병 결정 배경으로는 쿠팡의 약진, 네이버-CJ대한통운의 협력 등 온라인에 강점을 보이는 온라인 e커머스 업체와 물류 전문기업의 합종연횡이 가시화되면서 유통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분석되고 있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올해 7월 합병하게 되면 자산 9조원, 연간 매출액 15조원, 일일 거래 건수 600만건에 달하는 대형 온·오프라인 유통기업이 만들어지게 된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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