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올원뱅크 통해 금융실명인증 등 특화 서비스 제공
NH농협은행, 올원뱅크 통해 금융실명인증 등 특화 서비스 제공
  • 임영빈 기자
  • 승인 2021.08.08 11: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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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실명 확인 절차 간소화 등 고객 생활 밀착 서비스의 편의성 제고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을 통해 '올원플라워', 'NH농협은행 실명인증' 등 다양한 특화 서비스들을 고객들에게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올원플라워' 서비스는 한국화훼농협의 꽃다발, 화환, 난(蘭) 등 화훼상품을 올원뱅크에 등록된 농협계좌 및 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상품 수령 고객이 직접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탑재해 생일, 승진 등 기념일에 맞춰 꽃을 보낼 수 있게끔 했다. 오전 11시 이전에 주문했을 시 당일 배송이 이뤄진다.

'NH농협은행 실명인증' 서비스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마이아이디(MyID)'와 연계하여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 간소화 특화 서비스다.

금융거래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 신분증 촬영, 계좌 인증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하게 비대면 실명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음성뱅킹 NUGU' 서비스에 '날씨', '백과사전', '감성대화'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을 개선했다. 환전, 외환, 공과금, CD/ATM출금 등 금융 서비스에도 사용자 중심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모두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농협은행 이종찬 올원뱅크CELL리더는 "올원뱅크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더욱 간편한 금융 서비스와 생활 밀착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에게 사랑받는 천만 고객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덧붙였다.

[파이낸셜신문=임영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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