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용자의 목소리 담은 영상 광고 시리즈 천만뷰 돌파
KT, 사용자의 목소리 담은 영상 광고 시리즈 천만뷰 돌파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01.09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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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와 로봇서비스를 주제로 일터와 일상생활을 돕는 광고 시리즈 지속 방영 중
서비스로봇 이용중인 전주 음식점 등 실제 모습 담아…소상공인 홍보 효과 기대
디지코(DIGICO) KT가 소상공인의 일터에서 도움이 된 실제 사례를 담은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 캠페인을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KT AI 서비스로봇 광고를 보고 있는 손님 모델 (사진=KT)
디지코(DIGICO) KT가 소상공인의 일터에서 도움이 된 실제 사례를 담은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 캠페인을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KT AI 서비스로봇 광고를 보고 있는 손님 모델 (사진=KT)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활동에 어려움이 커지면서 일상생활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첨단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KT는 최근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를 송출한지 한 달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천만뷰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는 KT의 ABC(AI, Bigdata, Cloud) 기술을 통해 고객들의 삶의 변화와 실제 도움이 된 사례를 고객의 목소리로 진솔하게 담을 수 있게 제작했다. 

지난 30일에 공개한 'AI 서비스로봇' 광고는 전주시에 위치한 식당 '1964 금이정'에서 음식 조리부터 서빙까지 일당백의 역할을 하는 사장님의 하루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그려냈다.

특히, '1964 금이정' 사장이 직접 출연해 AI 서비스로봇과 함께 일하며 실제 경험했던 에피소드가 나온다. 서비스로봇의 자율 주행 기능으로 아르바이트생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고 서빙하기 편해진 식당 환경과 서비스로봇을 신기해하며 따라다니는 아이들의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2월초,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광고 캠페인으로 가장 먼저 공개된 'AI통화비서 바버샵' 편은 서울에서 바버샵 더데퍼룸의 실제 스토리다. AI통화비서가 365일 24시간 예약, 위치∙주차 문의 등 고객 전화를 도맡아 처리해 곽씨가 손님 머리 손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현재까지 공개된 두 편의 광고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1천만뷰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T는 앞으로도 AI와 로봇서비스를 통해 일터와 일상 생활에서 겪는 불편 사항을 쉽게 해결하고 편리해진 사례를 고객의 관점에서 솔직하게 보여줄 계획이며, 이어지는 신규 광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KT 전략기획실장 김채희 전무는 "이번 '디지코 KT 휴먼 시리즈' 캠페인은 실제 스토리를 기반으로 사람들의 삶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는 KT의 모습을 담았다"며 "KT의 AI와 로봇서비스를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고 따뜻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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