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승부예측까지" LG유플러스, AI 브랜드 '익시(ixi)' 공개
"AI가 승부예측까지" LG유플러스, AI 브랜드 '익시(ixi)' 공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2.10.2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을 보다 즐겁게, 친구 같은 AI 플랫폼 지향'…B2C-B2B 핵심서비스에 적용
스포츠 승부예측·고객센터-소상공인 대상 콜봇·U+tv 콘텐츠 추천에 AI 기술 탑재
"고객과의 디지털 접점 확대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심층적 이해해 체류시간 늘리겠다"
LG유플러스는 25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어 AI 서비스 통합브랜드 '익시(ixi)'를 공개하고, AI가 적용된 스포츠 승부예측·고객센터·소상공인 서비스·U+tv 콘텐츠 추천 등 자체 개발한 서비스 및 기술을 선보였다. 사진은 모델이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프로덕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5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어 AI 서비스 통합브랜드 '익시(ixi)'를 공개하고, AI가 적용된 스포츠 승부예측·고객센터·소상공인 서비스·U+tv 콘텐츠 추천 등 자체 개발한 서비스 및 기술을 선보였다. 사진은 모델이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프로덕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5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통해 AI 서비스 통합브랜드 '익시(ixi)'를 공개하고, AI가 적용된 스포츠 승부예측·고객센터·소상공인 서비스·U+tv 콘텐츠 추천 등 자체 개발한 서비스 및 기술을 선보였다.

익시(ixi)는 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돕는 AI서비스라는 뜻으로, 일상을 보다 즐겁게 도와주는 즐거운 친구 같은 AI 플랫폼을 지향한다. 앞으로 출시되는 LG유플러스의 다양한 B2C-B2B 분야 서비스에 표기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보유 캐릭터인 '마법사 홀맨'을 앞세워 새로운 브랜드 익시(ixi)를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마법사 홀맨'은 익시의 홍보대사이자 대표 캐릭터 역할을 한다.

이날 LG유플러스는 브랜드 공개와 함께 그간 자체 개발한 '스포키' 스포츠 경기 승부예측, 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고객센터 콜봇, AICC 우리가게 AI, U+tv 콘텐츠 추천 등 AI 프로덕트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의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SPORKI)'에서 제공되는 AI 승부예측은 다가올 축구 월드컵의 모든 경기 결과와 경기 스코어를 최신 AI 예측 기술로 분석해 더욱 즐거운 관전을 돕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월드컵을 맞아 11월 중 '태극전사' 한국 대표팀의 경기를 포함한 조별 예선리그 32게임을 비롯한 전 경기의 승부예측 결과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 금융기업을 중심으로 고객센터 콜봇 사업을 진행 중인 LG유플러스는 오는 11월부터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콜봇을 도입한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대화시나리오, 음성합성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합했다.

소상공인을 위한 콜봇 서비스 '우리가게 AI'도 개발했다. 내년 2월 정식 출시를 앞둔 우리가게 AI는 바쁜 사장님 대신 매장정보, 자동예약 등 전화 응대업무를 AI가 돕는다. 

황규별 LG유플러스 CDO가 25일 열린 기자간담회에 AI 브랜드 '익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황규별 LG유플러스 CDO가 25일 열린 기자간담회에 AI 브랜드 '익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고객의 피드백에 맞게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AI 기반 추천 엔진을 U+tv에 적용했다. 이와 함께 가족 구성원에 따라 개인 프로필을 설정하면 개인 취향이 반영된 실시간 추천 기능을 구현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AI엔진을 U+tv 뿐만 아니라 U+모바일tv, 아이들나라, 한눈에쇼핑 등 주요 서비스에도 점차 확대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황규별 LG유플러스 CDO(전무)는 "LG유플러스가 고객 중심으로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일상을 바꾸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브랜드가 바로 익시(ixi)"라며 "이 통합브랜드가 고객과의 디지털 접점을 확대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해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플랫폼을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음성·언어·검색·추천·예측 등 핵심 AI엔진을 자체 개발하고, 초거대 AI프로젝트를 수행하는 LG AI연구원과 기타 AI전문기업 등 파트너사와 협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신 AI 및 데이터 기술을 개발하고 서비스에 접목해 고객과의 디지털 접점을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386-12 금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33-0807
  • 팩스 : 02-333-0817
  • 법인명 : (주)파이낸셜신문
  • 제호 : 파이낸셜신문
  • 주간신문   
  • 등록번호 : 서울 다 08228
  • 등록일자 : 2009-4-10
  • 발행일자 : 2009-4-10
  • 간별 : 주간  
  • /  인터넷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825
  • 등록일자 : 2009-03-25
  • 발행일자 : 2009-03-25
  • 간별 : 인터넷신문
  • 발행 · 편집인 : 박광원
  • 편집국장 : 임권택
  • 전략기획마케팅 국장 : 심용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권택
  • Email : news@efnews.co.kr
  • 편집위원 : 신성대
  • 파이낸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신문.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