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안 자산관리 방법은?" KB국민은행 '家UP자문 로얄골드 서비스' 실시
"내 집안 자산관리 방법은?" KB국민은행 '家UP자문 로얄골드 서비스' 실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19.04.09 15: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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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법인(CEO 포함) WM고객에게 유산정리·가업승계·기업매각 등 토탈 자문서비스 제공
KB금융그룹 전 계열사 내 변호사·회계사·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 운영

금융 전 분야가 디지털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가운데에도 자산이 상당히 많은 이들은 여전히 금융전문가와의 대면 상담을 선호한다. 

시중은행들도 WM(Wealth Management)조직이나 PB(Private Banker)전담부서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KB국민은행은 기존에 서비스 중인 가문 자산관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차별화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WM고객의 종합적인 자산승계 니즈에 부응하기 위한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WM고객의 종합적인 자산승계 니즈에 부응하기 위한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WM고객의 종합적인 자산승계 니즈에 부응하기 위한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개인 및 법인(CEO 포함) WM고객을 대상으로 유산정리, 가업승계, 기업매각 등 종합적인 자산승계 관련 이슈에 대해 분야별 전담 전문가들이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시하는 KB만의 종합 자문서비스다. 

최근 인구 고령화에 따른 초고액 자산가 고객의 상속 관련 분쟁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CEO의 경우 복잡하고 까다로운 가업상속관련 세금문제, 효율적인 2세 경영 후계자 양성방안 등 복합적인 고객 니즈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WM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산승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새로운 상담 체계를 구축했다.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생전 자녀에게 상속준비 및 증여를 통해 분쟁을 방지하는 '유산정리 서비스, 현재 운영 중인 법인의 가치를 평가하여 후계자 양성과 기업을 물려줄 수 있도록 하는 '가업승계 서비스', 새로운 법인을 인수하거나 기업 매각 또는 기업 상장을 돕는 '기업매각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 KB증권 등 KB금융그룹의 핵심계열사 내에 세무사·회계사로 구성된 세무/회계팀, 법률 문제를 담당하게 될 전담변호사, 상품/포트폴리오 분야의 투자전문가, 기업매각/M&A 전문가 등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 전담팀을 구성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전문가 집단인 'KB WM스타자문단'도 전담팀과 협업을 진행하여 기존 WM 자문 서비스의 넓이와 깊이를 더한 금융권 최고의 토탈 자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김정도 KB국민은행 WM투자자문부장은 "이번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는 KB금융그룹 계열사 우량 고객님들께 KB의 금융 전문성과 서비스 역량을 집대성해 체계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사업의 내실을 강화하면서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사랑 받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까지 'KB 장기 토탈리턴 성과보수 펀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까지 'KB 장기 토탈리턴 성과보수 펀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한편, KB국민은행은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와는 별도로, 운용보수 없이 성과에 연동한 성과보수를 수취하는 방식의 펀드인 'KB 장기 토탈리턴 성과보수 펀드' 가입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펀드는 운용 성과에 따른 성과 보수만을 수취함으로써 펀드가 손실이 나거나 운용 수익이 설정한 목표에 미달하는 경우 운용회사가 운용보수를 받지 않는 고객 수익 우선 상품이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영업점 창구 또는 인터넷을 통해 'KB 장기 토탈리턴 성과보수 펀드'를 가입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2장을 증정한다. 

또한, 가입금액이 1000만원, 3000만원, 5000만원 이상인 고객 전원에게는 가입금액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1만원, 2만원, 3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가입 금액 500만원 이상인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100번째 가입 고객부터 1000번째 가입고객까지 매 100번째 가입 고객 총 10명에게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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