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방탄소년단 참여한 '아이오닉(IONIQ)' 브랜드 음원 공개
현대차, 방탄소년단 참여한 '아이오닉(IONIQ)' 브랜드 음원 공개
  • 황병우 기자
  • 승인 2020.08.31 15: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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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 론칭 후속 방탄소년단과 첫 뮤직 프로젝트
각 멤버가 보여주는 개인의 시간과 경험을 재조명하여 가사에 담아내
월드 와이드 사이트내 음원 무료 다운로드…이벤트 통한 한정판 MP3 제공
오는 9월 2일에는 BTS와 '프로페시' 컨셉카가 배경으로 나온 뮤직비디오 공개
현대차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 '아이오닉(IONIQ)' 브랜드 음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차)
현대차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 '아이오닉(IONIQ)' 브랜드 음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차)

친환경 전기차 브랜드를 론칭한 현대차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 브랜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고 알려져 방탄소년단 팬들 '아미(Army)'는 물론 국내외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0일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 론칭 캠페인인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오닉(IONIQ, in charge of turning the world again)"에 이어서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한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을 선보인다고 31일(월)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아이오닉(IONIQ) 브랜드 음원인 'IONIQ: I'm on it(아임 온 잇)'은 한국시간 31일 오후 7시 현대차 월드와이드 사이트를 통해 배포되며, 방탄소년단 각 멤버들 개인의 시간과 경험을 가사로 담아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에 대한 비전을 전달한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음원 속에서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는 각각, 새로움과 탐구의 시간(뷔), 호기심과 도전의 시간(정국), 내면과 마주하는 시간(RM), 희망과 응원의 시간(슈가), 감성의 시간(지민), 창조와 영감의 시간(제이홉), 미래가 쌓이는 시간(진) 등을 주제로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브랜드의 비전과 미래를 표현했다.

이번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IONIQ: I'm on it(아임 온 잇)'음원을 얻고자 하는 고객은 현대차 월드와이드 사이트에 접속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글로벌 슈퍼스타인 방탄소년단과의 첫 음악 협업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하고, MZ세대 와 친근한 소통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로써의 이미지를 진정성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아이오닉' 브랜드 뮤직 음원 타이틀 커버 (사진=현대차)
'아이오닉' 브랜드 뮤직 음원 타이틀 커버 (사진=현대차)

또한 오는 9월 2일 한국시간 11시에는 'IONIQ: I'm on it(아임 온 잇)' 뮤직비디오가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영상 속에는 아이오닉 브랜드 라인업 중 하나인 '프로페시(프로젝트명:CE)' 컨셉카와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 개인의 시간과 경험을 미술, 음악, 여행 등의 테마로 제작된 초현실적인 분위기의 다양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고객경험본부 조원홍 부사장은 "아이오닉 브랜드가 가져다줄 전동화 경험에 대한 진보를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음악과 목소리로 전세계 많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하여 단순한 차종 광고를 넘어 함께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에 대한 가치를 보여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과 함께 현대차의 비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은 2018년 출시된 팰리세이드부터 넥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협업을 통해 현대차 브랜드 비전인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꾸준히 전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지구의 날 공개된 특별 영상은 조회수가 1억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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