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우루스 대비 16마력 증가한 최고출력 666 마력, 최대토크 86.7 kg.m 발휘
최고속도 306km/h, 0→100km/h까지 단 3.3초…더트 트랙 위한 '랠리' 모드 추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의 한국 공식 딜러 람보르기니 서울(SQDA 모터스)은 초고성능 SUV의 새로운 기준이 될 차세대 우루스 퍼포만테(Urus Performante)가 한국시장에 공식 상륙했다고 23일 밝혔다.
우루스 퍼포만테의 국내 상륙은 지난 8월 19일 글로벌 첫 공개 이후 한 달 여 만으로, 람보르기니 서울의 의지와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은 것이라는게 람보르기니의 설명이다.
람보르기니 우르스는 2019년 국내 공개 이후 람보르기니 서울의 판매량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 2019년 7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약 3개년간 총 621대의 우루스가 국내에 인도됐으며, 이는 동기간 전체 모델 판매량 829대 중 약 75%에 이른다.
새롭게 출시되는 우루스 퍼포만테는 SUV의 스포티함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과 일반도로, 트랙, 고르지 않은 노면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강력한 성능으로 '슈퍼 SUV'만의 매력을 전달한다.
우루스 퍼포만테는 이전 우루스 대비 25mm 늘어난 전장, 20mm 낮은 섀시, 16mm 넓은 휠 트랙을 가진다. 측면에서 보면, 전면 돌출부와 리어 윙, 리어 범퍼가 낮아진 차체를 강조한다.
우루스 퍼포만테의 보닛은 경량 탄소 섬유로 제작됐으며, 후드 라인에서부터 프론트 범퍼까지 길게 뻗은 라인에는 공기 배출구가 추가됐다. 공기 배출구를 포함한 보닛은 경량 탄소 섬유로 제작됐다.
또한 우루스 퍼포만테의 후면은 고성능을 기반으로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기 위한 리어 스포일러에는 아벤타도르 SVJ(Aventador SVJ)에서 영감을 받은 탄소섬유 핀이 장착되어 있다.
우루스 퍼포만테는 이전 모델 대비 16마력(CV) 상승한 666마력을 발휘한다. 또한 공차중량을 47kg 줄여 중량대 출력비가 3.2 kg/hp에 이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3초, 100km/h 주행 중 완전히 정지하는데 소요되는 거리는 32.9m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306km/h에 달한다.
우루스 퍼포만테는 스트라다(STRADA), 스포츠(SPORT), 코르사(CORSA) 표준 주행 모드와 더불어 랠리(RALLY) 모드가 추가되면서 다양한 환경을 고려한 총 4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이날 우루스 퍼포만테 제품 소개를 담당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Francesco Scardaoni)는 "우루스 퍼포만테는 결코 평범한 SUV가 아닌 슈퍼 SUV의 기준을 한 차원 높여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우루스 퍼포만테는 강력한 성능으로 모든 주행 환경에서도 동급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우루스 퍼포만테가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양산 SUV 부문에서 세운 신기록은 그 강력한 성능의 증거"라면서 "그간 우루스는 람보르기니 고객들로부터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아온 만큼, 우루스 퍼포만테의 출시와 함께 앞으로도 우루스가 한국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람보르기니 서울 김종복 대표는 "글로벌 출시 이후 빠르게 한국 시장에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람보르기니 서울만의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우루스 퍼포만테의 강력한 주행 성능과 일상에서의 높은 실용성을 동시에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파이낸셜신문=황병우 기자]